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내일부터 6인.10시 , 정보 수집 목적 QR 중단,오미크론 정점

by 화니현이 2022. 2. 18.
반응형

내일부터 6인. 10시 , 정보 수집 목적 QR 중단 

 

1. 19일부터 식당. 카페 등의 영업시간 제한이 오후 9시에서 10시로 1시간 연장.

※ 유흥시설 등 1그룹, 식당.카페 노래연습장, 목욕장업, 실내체육시설 등 2그룹

 

2. 사적모임은 6명 유지.

※ 식당.카페의 경우에만 미접종자 1인 단독 이용 가능

행사. 집회 및 종교시설 등에 대한 조치는 종전 기준 그대로 유지.

기간 : 오는 19일부터 3월 13일까지 3주간 시행한다.

 

3. 접촉자 추적관리 위한 정보수집 목적의 QR, 안심콜, 수기 명부 등 출입 명부 의무화는 잠정 중단.

-방역 패스 위한 QR 서비스는 계속 제공.

-방역 패스 확인은 접종 완료자는 전자증명서 (Coov, QR), 종이증명서, 예방접종 스티커 등으로 확인,

미접종자는 유전자 증폭(PCR) 검사 음성 확인서 등으로 가능

 

4. 청소년 방역 패스 적용시기는 3월 1일에서 4월 1일로 조정

 

 

오미크론 정점 2월 말 ~3월 초 예측

-오미크론 정점이 2월 말~3월 초로 예측됨에 따라 다음 조정을 위한 충분한 관찰기간을 확보할 필요가 있어 3주간 시행.

-민생경제 어려움을 감안해 이번 주 토요일부터 즉시 시행.

 

 

2~3주 간격 조정, 강화. 완화 가능

향후 조정은 유행의 정점을 지난 이후 거리두기 및 방역 패스 조정을 추진하되, 전반적인 방역상황을 평가하며 조정속도를 신중하게 조절하기로 했다. 유행의 정점을 지나 감소세로 전환되고, 위중증 및 의료체계 여력 등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경우에는 단계적으로 완화를 실시한다.

 

2~3주 간격으로 단계적으로 조정하되, 조정기간 중이라도 의료체계 붕괴 등 위기상황 발생이 우려되는 경우 강화 조치를 시행한다. 반대로, 도중이라도 정점을 지나 감소세로 전환되는 경우 평가를 거쳐 완화 조치를 검토한다.

 

소상공인·자영업자의 희생이 지속되는 데 대해 "3월 말로 종료되는 소상공인·자영업자 대출의 만기연장과 원리금 상환 유예조치의 시한 연장을 현재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며 "자영업자의 경영과 재무상황에 대해 분석하여 맞춤형 금융지원 대책도 촘촘히 마련하겠다"라고 한다.

 

아울러 "12세 이상 인구의 6%에 불과한 미접종자 중에서 전체 위중증 환자와 사망자의 60% 이상이 나오고 있다. 이 점만 보더라도 백신 접종의 효과는 분명하다"며 백신 접종을 재차 독려했다.

반응형

댓글